반응형

34화.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 10초만에 높이는 방법

 

네이버 광고를 운영하시다보면 이 품질지수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품질지수가 뭐냐? 바로 이놈입니다.

 

광고캠페인 중간부분에 보시면 이렇게 초록색으로 색칠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게 높을수록 광고 효율이 좋고 클릭당 단가나 전환율이 잘 나오게 되는 가시화된 수치라고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게 1~2칸으로 낮아시면 광고 품질이 좋지 못하다(전환이 안되고 있고 돈만 빠져나가고 있다) 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걸 쉽게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품질지수 높이는 방법

사실 품질지수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디테일한 설정과 관심을 꾸준히 갖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제품의 브랜드나 제조사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기타 노출 속성(상품상세정보 등)을 디테일하게 체크하여

노출을 유리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입찰가 조정, 그리고 이전에 제가 광고 세팅방법을 알려드리면서 언급드린 제외키워드를 많이 넣음으로써

효율적인 광고가 집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품질지수를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됩니다.

 

그러나 이런 기본적인 내용은 좀 뻔하죠?

그래서 이번 칼럼에서는 정말 빠르게 10초만에 품질지수를 높일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0초만에 품질지수 높이는 방법

 

우선 저는 이렇게 품질지수가 1칸인 것을 높여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렇게 좌측에 있는 캠페인명 그룹으로 들어가신 뒤

 

2. 상단에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라는 탭이 보입니다. 이걸 눌러주시고요. 거기에 "다른 캠페인으로 복사"를 눌러주세요.

 

 

3. 그리고 아무 다른 캠페인을 선택하신 뒤에 복사를 해줍니다.

 

 

 

4. 다른 캠페인에 복사되면 기존에 운영하시던 광고 캠페인을 그대로 가져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새롭게 복사가 된 캠페인광고는 아래와 같이 1칸이 아니라 품질지수가 리뉴얼되면서 기본 3~4칸 정도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기본 품질지수(3~4칸)으로 재평가가 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광고를 시작하게 되면 처음 부여되는 칸 수가 3~4칸 정도이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떨어진 품질지수를 높이고 다시 광고를 돌리면서, 제외키워드, 클릭 단가 등을 조정하시게 되면

1칸으로 떨어진 광고보다 높은 효율로의 집행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기존에 1칸으로 저품질로 사용되던 광고는 off 시키신 후 4칸짜리로 다시 광고 집행을 돌리시면 되겠습니다. 둘 다 돌리시게 되면 그만큼 과금이 2배로 일어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주의해주세요.

 

간단한 꿀팁이었지만, 아마 이 품질지수 초록색 칸때문에 매일 스트레스 받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이렇게 내용을 정리하여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