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5일 한국시간으로 일요일 낮 12시경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APEX에서 우리나라의 최두호선수와 카일넬슨 선수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이날은 헤비급 루이스와 스피박을 비롯하여, 한국선수인 정다운선수와 클락선수의 라이트 헤비급 경기도 진행되는데요.
그 외에도 헤비급 경기로는 티뷰라와 이바노프선수가 펼치고, 여성 플라이급으로는 한국의 김지연선수와 뵈흠선수, 미들급으로는 박준용선수와 툴리울린선수가 맞붙게됩니다. 특히 페더급에서는 우리나라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선수가 출전을 하게 됩니다.
최두호 카일넬슨 무료 중계 보러가기
과거 굉장히 단기간에 선수들을 단번에 KO시키면서 화두에 올랐던 최두호선수이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듯 합니다. 국내에서 정찬성선수의 부상으로 인하여 그 이후에 UFC를 이어갈 수 있는 선수가 누가있느냐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최두호선수의 기대가 많은 국민들에게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최두호선수는 1991년 4월 10일 태어났으면 176cm의 70kg의 얇고 잡지만 빠른 스피드와 순발력으로 적을 무력하게 만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3년 2개월만에 옥타곤으로 돌아오는 그는 1라운드에서도 KO가 나올 수 있겠지만 3라운드까지 싸워보면 반드시 KO.가 나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자신감있게 밝혔다고 합니다.
지난 2019년 샤를 주르댕과의 경기에서 아쉽게 TKO 패배를 한 뒤에 병역 등 공백기를 가진 최두호선수는 이번 최두호 카일넬슨 경기를 통해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강한 집념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그는 컨디션이 최상이라고 하며 미국에서 경기 연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공백기가 있는것은 사실이지만 링 러스트 가 있다고 해도 이겨낼 수 있다고 강한 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선배 코리안좀비 정찬성은 최두호의 약점은 체력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가 부족한 체력적인 부분에 보강과 훈련을 통해 성장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특히 최두호의 공격적인 성향을 살리면서도 오래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많은 훈련과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최두호선수의 포부는 정말 열심히 준비했고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확신을 하였습니다. 특히 많은 국민분들이 믿고 기다리시는 만큼 이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습니다.
카일넬슨 선수의 분석
그는 거칠게 밀고 들어오는 공격적이면서도 간접전을 좋아하는 선수로 유명합니다. 특히 초반에 엄청나게 묵직하게 공격을 해올가능성이 높고 그부분이 최두호선수에게 가장 조심해야하는 점이지 않나 싶습니다. 강한 펀치 등으로 인해서 KO패를 당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부분을 유념하여 준비를 해야합니다.
카일넬슨은 신체조건이 매우 다부지고 좋으며 기본기가 탄탄한 선수라서 약한 부분을 공략하는 것이 지는 않을 것 같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약점인 체력적인 부분을 충분히 보완하였기 때문에 이번 최두호 카일넬슨 중계 경기에서는 반드시 이길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습니다.
최두호가 과거 UFC의 패더급 챔피언으로 주목을 받으며 엄청난 선수라는 칭호를 받앗지만, 16년 컵 스완슨에게 패배 이후 계속 패배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그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극복하고 과연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할 수 있을지 무척이나 주목됩니다.
최두호 카일넬슨 중계 무료는?
경기는 보통 스포티비를 통해서 유료로 방영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결제를 하고 생방송을 보시는 편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서도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식적인 방식은 아니지만 다양한 스포츠 중계 사이트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런 채널을 찾을것이라고 생각해서 몇가지의 페이지를 남겨놓았습니다. 그러나 아마 당일 경기를 하게되면 서버가 터지거나 많은분들이 몰리게 되면서 영상이 끊긴는 등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실시간으로 방송을 하는 스포티비를 통해서 경기를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최두호는 이번 트레이닝 캠프를 잘 진행해서 에너지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오랫동안 경기를 안가져서 영향을 많이 끼칠수도 있겠다는 기자의 질문에 예전에는 이런 문제가 나에게 영향을 끼치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다르다고 합니다. 링러스트가 조금은 있을 것으로 생각되나 크지 않을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최두고 카일넬슨 중계 예상
스탠딩으로 경기를 많이 할 것 같다만, 2~3라운드에 끝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카일 넬슨은 UFC의 경력이 5전 1승 4패라고 합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인 것 같습니다. 18년 데뷔하여 3번째 경기만 이기고 나머지는 전부 패배를 했다고 합니다. 이정도의 전적이면 퇴출이될 수 밖에 없어서 목숨을 걸고 싸우지 않을까 싶습니다.
멸망전과 비슷한 치열한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최두호가 진 선수들의 전적도 그렇게 좋지는 않았기 때문에 이번 경기가 어떻게 될지는 아직 미지수로 남고 있습니다. 최두호가 1승을 챙기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32살이기 때문에 좀 더 폼을 끌어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